홈페이지 >

사랑으로 먼지 걷어내기: 관호방교기지에서'미로소년'을 이끌고 양지바른 삶

2022/5/14 19:32:00 0

흰 비둘기 복장

5월 12일, 연이은 비 오는 날은 날씨를 좀 음산하고 차갑게 보였다.병주남로 서일골목은 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태원 비둘기 복장유한책임회사 재봉 작업장에는 낮은 기계 소리와 함께 일꾼들이 재봉틀 앞에서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그들 중 공모를 쓰고 공복을 입은 소년 웨이(가명)는 눈빛이 집중되어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고 일손을 잡고 있다.

앳된 이 얼굴이 몇 달 전까지만 해도'문제아'였다가 범죄 혐의로 검찰에 기소될 위기에 처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이제 그는 평온한 생활을 되찾고 작업장에서 조용히 일할 수 있게 된 것은 우리 시 검찰이 적극적으로 추진한 미성년자 관호 돕기 제도 덕분이다.

  자극을 받아 도둑이 되었다

현재 17세인 샤오웨이(가명)는 우리 성 분양시 출신으로 집안 형편이 넉넉하다.

2020년 어느 날, 웨이와 성인 두 명이 고향에서 차를 몰고 성도 태원으로 왔다.그날 밤, 그들은 작은 상점 구역의 거리를 따라 도둑질을 시작하여, 10여 개의 상점 문을 속속 비틀어 열었다.상점마다 훔친 돈은 겨우 십 몇 위안, 백 위안에 불과하지만 여러 차례의 절도에 속하기 때문에 샤오웨이는 사건 발생 후 소점구 검찰원으로 이송되어 심사 기소되었다.

이 병원 미검실 장옌 검사는 검열·심문 과정에서 샤오웨이가 범행을 저지를 때 망을 보는 역할을 맡아 경미한 경미한 사정을 보였고, 그가 잘못된 길로 들어서게 된 데는 친구를 사귀는 것 외에 자극적인 요소를 찾는 것도 있었다. 그의 말로는 "나는 돈을 위해서가 아니라 자극이 되는지 보고 싶었다"고 했다.동시에 웨이도 사랑에 빠져 자란 아이로 가족들은 그에게 기본적으로'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준다'는 뜻이다.사건이 발생한 후 웨이의 어머니는 적극적으로 10여 개 상점에 장물을 돌려주고 배상을 하여 상대방의 양해를 얻었다.

"조사를 통해 우리는 웨이에 대해 조건부 불기소를 했다."라고 장옌은 기자에게 말했다. 웨이는 외지인이기 때문에 이 병원은 그에 대한 감독을 더욱 잘 실시하기 위해 미성년자 관호 돕기 기지로 보내 반년 동안의 시련을 겪기로 결정했다.

  노동에서 탈바꿈을 완성하다

2021년 12월에 샤오웨이는 구치소를 나와 검사의 인솔을 받아 비둘기의류유한책임회사로 내려왔다.

"인생에서 실수를 면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지만 잘못을 인정하고 고치고 고생하고 공부하며'귀전공을 배우고 정예를 배우며 정직함을 배우는 것'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공장 입구에서 진민 회사 회장은 샤오웨이에게 사회로 돌아가는'입신의 근본'으로 기술을 잘 배워야 한다고 말했다.뒤이어 진민 회장은 재봉 작업장의 책임자인 장금화와 샤오웨이를'대자'로 배치하여 일대일로 관찰하고 지도하며 그의 사상과 행위의 편차를 바로잡았다.

옥도 다듬지 않으면 그릇이 되지 않고, 사람은 배우지 않으면 의를 모른다.재봉 작업장에서 스승은 손으로 샤오웨이에게 기술을 가르치고 그를 데리고, 등을 낭독하며 소감을 쓰고 성장과 깨달음을 말했다."공장에서 점심을 제공하고, 일당 임금도 계산하는데, 그는 특별히 전심전력으로 배워서, 일상적인 노동 숙제는 여태껏 게으름을 피운 적이 없다."샤오웨이의 성장에 대해 장금화는 눈여겨보고 즐거워했다.

"10여 일 남았는데 시련기간이 다 찼으니 그때는 취직을 열심히 하겠다"며 그동안의 성과를 말하자 웨이는 자신이 쓴 학습 소감과 사상 보고를 내놓았다. "인식보다 더 중요한 것은 결심이고 방법보다 더 중요한 것은 책임이다." "나는 생활 경험을 열심히 공부하고 자신을 향상시키며 사회에 유용한 사람이 될 것이다."그는 빈둥거리는 것에서 착실하게 일하는 것으로의 전환을 완성했다.

웨이는 위층에서 작업장을 재단하고 강도 혐의를 받았던 동갑내기 샤오화(가명)가 작업장 책임자인 왕문휘의 도움으로 탈바꿈해 시련기를 마치고 순조롭게 귀항했다는 사실을 몰랐다.

  집의 따뜻함을 느끼다

한 달도 안 돼서 그가 조금씩 좋아지는 것을 보면서 나는 특히 그를 기쁘게 생각한다.5월 13일, 하늘이 맑아지고 오룡구 거리 동터미널 부근의 왕달자동차수리유한공사, 현조왕 회장은 2층 유리벽 옆에 서서 아래층에서 자동차 수리사 옆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샤오밍(가명)을 보며 온정이 가득했다.

지난 3월 16세의 대동소년 샤오밍은 불량청년 두 명과 함께 네티즌 한 명을 불러 놓고 상대방의 휴대전화와 전동차를 빼앗았다.샤오밍이 무지범법으로 주관적인 악성이 적고 범죄 상황이 경미한 것을 감안하여 만베를린구 검찰은 그를 불체포 결정을 내렸다.4월 15일 시검찰원 제8검찰부의 연락을 통해 샤오밍은 이 자동차 수리 업체로 보내졌다.

현조왕은 샤오밍을 처음 본 장면을 기억한다. 옷이 얇고 길을 걸을 때 등을 구부리고 젊은이들의 패기가 조금도 없다.시아오밍의 어머니가 돌아가신 지 여러 해가 됐고, 아버지는 일년 내내 밖에서 아르바이트를 했고, 시아오밍은 연로하신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따라 생활하는 상황에 대해 13년 부대 경력의 전역군인 현조왕이 바로 직접 나서서 이 아이를 잘 교육하고 이끌기로 했다.

이날 오후 현조왕은 샤오밍과 무릎을 맞대고 긴 이야기를 나누었다."먼저 사람됨을 배워서 효도하고 성실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일을 할 때는 부지런하고 많이 생각해야 한다." 현조왕의 말과 몸소 가르치는 가운데 샤오밍은 성격이 점점 밝아지고 매일 할아버지와 할머니와 영상통화를 하고 아버지께 전화를 걸어 자신의 학습과 생활 상황을 보고한다.

"현 사장 말고도 사부들이 잘 챙겨주고 도와주고 있다"고 했고, 샤오밍은 회사에서 전문적으로 그를 위해 숙식을 마련해 주는 환경이 집의 따뜻함을 다시 느끼게 했다고 말했다.

  기지를 설치하여 항행을 돕다.

이어 "미성년자 범죄에는 그들 자신만의 원인이 있을 뿐 아니라 가정·환경·사회 3자 원인이 있어 미성년자의 건강한 성장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전 사회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이준림 시검 제8검찰부 주임은 성인의 위법 범죄에 비해 잘못을 저지른 미성년자는 더욱 가소성이 강하고 교정되기 쉽다고 말했다.

범죄에 연루된 미성년자를 더욱 잘'교육·감화·구제'하고 정교한 도우미를 실현하기 위해 2021년 9월 소점구검찰원·구공상련은 관할 11개 사랑기업에 미성년자 관호 도우미 기지를 설립했다.그해 11월 시검찰원은 시공상련과 협의해 사회적 책임감이 강하고 사회공익사업에 열중하며 직업위험계수가 낮은 사랑기업 5곳을 선별해 우리 시 죄과미성년자 관호도우미 기지로 삼았다.

현재 조건에 부합하는 미성년자 5명이 각 관호방교기지로 보내졌다.이준림은 이들을 관호기지에 포함시켜 조건부로 돕고 고찰하면 죄를 뉘우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술을 배워 사회에 다시 융합시키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호기지는 비옥한 토양과 따뜻한 햇살과 같다. 여기서 잘못된 길로 빠진 아이들은 자신감을 되찾고 양지로 태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 유우왕

태원 비둘기 복장연신 독서

  • 관련 읽기

세금 환급을 상쇄하는 이'적시우'의 정책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다

즉시 뉴스
|
2022/5/12 16:51:00
0

국가통계국: 2022년 4월 CPI 온화 상승 PPI 상승폭 하락

즉시 뉴스
CPI
|
2022/5/11 21:23:00
1

상무부: 내대외 무역 일체화 시험 실시에 관한 통지

즉시 뉴스
|
2022/5/11 20:56:00
178

세관 총서: 중국 대외 무역 수출 선도 지수 조사 샘플 기업으로 선정

즉시 뉴스
|
2022/5/9 22:13:00
0

미국 관세 재심 가동: 미국 일방적인 관세 징수 조치는 쌍방에 불리하다

즉시 뉴스
|
2022/5/6 14:33:00
2
다음 문장을 읽다

상무부 등 14 부서 에서 통지 를 발표하여, 내대외 무역 일체화 시험 을 추진 하다

상무부 등 14개 부서에서 (약칭 통지)를 발표하였다.《통지》는 《국》을 관철하기 위해 제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