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업계에서는 웨이아의 운영과 비즈니스팀이 모 우두머리 MCN 기관에 의해 파견되었다고 폭로했다

2022/5/12 17:02:00 0

미아

최근 업계 관계자들은 웨이야의 운영과 비즈니스팀이 한 머리 MCN 기관에 의해 스카우트됐다고 새 방송장에 폭로했다.겸심에게 이 소식은 설상가상인 것 같다.
웨이아의 겸손함을 잃고 데이터 부족을 메우려고 애쓰고 있다.먼저'꿀벌 서프라이즈'를 부화시켰고, 이제 웨이아의 조방기아도 틱톡에서 생방송 테이프를 오픈한다.뿐만 아니라 겸심은 스타 생방송 벨트 MCN'베이징 성엽'을 설립해 스타 생방송 트랙에 돈을 걸었다.
베이징 성엽은 올해 3월에 설립된 것으로 알려졌지만 겸심이 설립한 이 새 회사는 공상 관계에서 겸심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는 것을 깊이 새겨볼 만하다.이렇게 관계의 껍질을 벗고 겸손하게 찾는 목적은 무엇입니까?스타들의 생방송 트랙에 돈을 걸면 겸이가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을까?

담 모퉁이를 파고 새 회사를 세울까?

"업계의 한 우두머리 MCN 기관이 웨이야 팀의 운영과 비즈니스 담당자를 빼갔다고 들었습니다."얼마 전 업계 관계자가 새 방송장에 이 머리 MCN 기구가 기존 전자상거래부를 베어 웨이아 팀을 직접 스카우트했다고 폭로했다.

이를 위해 새 방송장도 겸심의 내부 인사들에게 증언을 구했지만 겸심이 베이징에 있는 회사에 소속돼 항저우 측의 일에 대해 잘 모른다고 밝혔다.

  그러나 새 방송장에서 복수의 업계 관계자에게 증언을 구한 결과 대체로 긍정적인 답변을 들었다며 "이미 다들 알고 계셨다"고 말했다.

  이전에 겸심지주 조모 회장은 언론에 겸심의 논리를 설명했다. 바로 웨이아의 배후 공급망과 운영 경험을 플랫폼화하여 다른 아나운서에게 부여하는 것이다.현재 팀 내에서 경험이 있는 운영과 비즈니스 유출은 겸심의 발전에 어느 정도 타격을 줄 것이다.

웨이아를 잃고 이제 웨이아 팀의 운영과 비즈니스를 잃으면 겸손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새 방송장에서는 겸심이 스타 방송에 보물을 걸었을지도 모른다는 관심이 쏠리고 있다.

5월 5일 겸심 직원들이 모멘트에서 공유한 공식 계정 글이 새 방송장의 관심을 끌었다.이 공식 계정 글은 타오바오 생방송 5.5 수지절에 대한 생방송 예고로, 공개된 공식 계정은'베이징 성엽'이며, 구체적인 내용은 린이륜, 이정, 대좌, 소심룡의 여러 스타 아나운서의 5.5 수지절 행사 예고이다.

비야의 남편인 동해봉과 동료였던 린이륜은 2019년 겸심에 계약한 지 오래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임이륜은 현재 같은 겸심 산하의 대좌, 이정과 다른 기구의 홍보에 등장했고 심지어 웨이보에서 이 기구와 상호작용을 하고 있다.

앞서 웨이아의 운영과 비즈니스팀이 스카우트됐다가 스타 앵커가 등장해 다른 MCN 홍보에 단체로 등장했는데, 웨이아의 겸심을 잃은 것은 대세가 기울어진 것일까?

  새 방송장에서도 이 일에 대해 겸심 측 인사들이 "회사 및 팀 운영이 정상적이다" 며 베이징 성엽이 겸심이 최근 새로 설립한 회사라는 사실을 입증했다.

현재 임이륜, 대좌, 이정 등 몇 명의 스타들이 겸심 홈페이지에 게재된 아나운서 라인업은 물론이다.이 동시에 그들은 타오바오 생방송의 달인 홍보 플랫폼 열풍 엔진에 소속된 기구도 여전히 겸손하다.

케이스 바꿔서 스타 방송.

새 방송장에서 베이징성엽공중호는 2022년 3월 28일에 등록을 완료했고 그 인증 주체인 베이징성엽상무서비스유한공사는 기업 조사에 의하면 2022년 3월 15일에 설립되었고 법정 대표자는 유자위이며 등록 자본은 100만 위안이다.

공중번호'북경성엽'의 회사에 대한 소개는 다음과 같다.

이어 "베이징 싱예는 스타 생방송 업무에 주력하는 MCN 기관으로 전문적인 선택팀, 짧은 영상팀, 강력한 공급망 자원, 풍부한 생방송 운영 경험, 현재 여러 스타 앵커와 계약했으며 타오바오 생방송, 틱톡 생방송 등 플랫폼에서 풍부한 운영 경험과 탑 스타 앵커를 부화시키는 성공 사례가 있다"고 덧붙였다.

분명히 올해 3월 설립된 새 회사는'풍부한 생방송 운영 경험','탑스타 앵커 부화 성공 사례'를 갖기 어려웠고, 그 이면에는 겸심의 팀과 성적이 배서를 하고 있었다.

그러나 기업 조사에 따르면 베이징성엽상무서비스유한공사는 95%의 대주주인 정한청을 지분하고 5%의 주주인 유지재, 회사의 집행이사를 맡은 법인 유자위, 그리고 회사에서 근무하는 정향천은 모두 네 명으로 겸심, 동해봉, 웨이아와 아무런 지주나 투자 관계가 없다.

심지어 신방장이 기업을 통해 동해봉, 웨이아의 관계 도보를 정리했을 때 두 사람의 관련 회사 중 베이징에 등록된 회사가 거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겸심 아나운서 자원으로 겸심 직원들에게 선전당한 베이징 성엽이 겸심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는 게 이해가 안 간다.

일부 업계 관계자들의 입장에서 볼 때 겸심은 스타 생방송을 하고 자본, 주식 보유와 관련이 없는 것은 두 가지 측면의 고려가 있을 것이다.

  한편, 겸심은 스타들의 생방송 업무를 독립시키고 새로운 공장표를 만들어 후속적으로 확장하기 편리하게 하려고 한다.다른 한편, 웨이아의 탈세가 겸심의 브랜드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을지도 모른다.가장 직접적인 예는 웨이야가 봉쇄된 후 겸심이 속속 주주들이 탈퇴를 선택했다는 것이다.

얼마 전 기업 조사에 따르면 웨이야와 그의 남편 동해봉의 관련 회사인 겸심(항주)지주유한책임회사가 4월 27일 상공변경을 일으켰다.

회사의 기존 두 주주인 소주군준덕주주권투자합작기업(유한합작)과 해남운봉탁해기금센터(유한합작)가 회사 주주 대열에서 물러났다. 이전에 이 두 회사는 각각 9.64%와 5%의 지분을 보유했다.겸심(항주)지주유한책임회사의 주주 6명 중 4위와 5위 주주였다.

유량 부족을 메울 수 있습니까?

웨이아를 잃은 겸손함에 대해 말하자면 그들은 웨이아와 같은 슈퍼 머리 아나운서를 갈망하는 것이 아니라 웨이아와 같은 충분한 데이터가 있어 더욱 높은 전환과 GMV를 실현할 수 있고 스스로 빛을 띠는 스타가 이 점을 충족시킬 수 있기를 갈망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뚜렷한 두 가지 예는 올해 2월 중순 36Kr가 웨이아가 3월 생방송에 복귀할 때 떠오르는 웨이아 조방단이 주연을 맡은'꿀벌 서프라이즈'생방송실(회고: 웨이아는 돌아올 수 없지만 남편의 투자 유치팀이 돌아왔다)을 보도했다.

  한편 웨이아의 조방이었던 기아는 5월 6일 밤 틱톡에서 방송을 시작해 5월 7일 밤의 틱톡 밴드 첫 쇼를 예열했다.새 틱톡에 따르면 한 시간 반 동안 진행된 이 생방송의 누적 관객 수는 381만명을 기록했다.

겸심도 이제 다시 스타에게 생방송을 맡긴다. 왜 그런가?

실제로 스타 생방송은 겸심이 포석의 중점적인 부분으로 회사 홈페이지에 있는'산하 아나운서'에서 보여준 여섯 명의 아나운서가 모두 스타 아나운서이다.겸심은 2018년부터 베이징 스타 라이브 방송 기지를 창설했다.

또 타오차트에서 2021년 발표한'티몰 618 타오바오 라이브 스타 차트'에서 린이륜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톱10 스타 중에서는 겸심 소속 스타 앵커가 5위를 차지했다.

애플릿 그레이스케일 데이터에 따르면임이륜은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생방송 시청 횟수별로 순위를 매긴 타오바오 생방송 벨트 일일 차트 톱10에 방영만 하면 이름을 올렸다.이 기간 린이룬은 총 6회 방송을 시작했으며 장평균 G뮤직비디오는 1천521만, 장평균 467만9천뷰를 기록했다.

이 같은 성적은 이가기 등 초두부 아나운서와는 거리가 멀지만 타오바오 생방송에서는 두부 라인업에 들어갈 자격이 있다.그래서 겸심이 웨이아를 잃은 후 스타 생방송 상위권도 자연스러운 일이 된 것 같다.

겸사베이징 성엽이 설립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관선은 샤오선룽과 계약을 했고 후자는 4월 13일 정식으로 타오바오 생방송에서 화물 휴대 첫 쇼를 열었다.

심룡 주니어는 2019년부터 콰이핸드에서 생중계를 해왔으며, 2020년부터 콰이핸드에서 생중계 판매를 시작해 현재 콰이핸드 계정 팔로워가 2천787만5천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벽호가 데이터를 보니 심룡 군은 2020년 쾌수 생방송에서 289회, 화물을 휴대한 총 GMV 12.17억으로 연간 차트 11위에 올랐다.

그러나 타오바오 생방송에 들어간 후 샤오선룽의 첫 두 생방송장은 백만 명을 넘지 못했다.3차 생방송 현장관은 400만 명을 직접 돌파한 데 이어 400만 명에서 100만 명대로 떨어지며 100만 명대를 유지했다.

스타 생방송을 하는 것은 겸심과 베이징 성엽에게 어려운 일이 아닐지도 모른다. 웨이아가 봉쇄되기 전에 많은 사람들이 그녀와 팀의 스타 자원을 경탄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임이륜 등의 성공 사례까지 더해져 새로운 스타 아나운서를 복제하고 만드는 데 필요한 것은 시간뿐이다.

스타 생방송이라는 모델에 대해 말하자면 이전의 환경과 달리 현재 대다수의 스타들은 안정적인 생방송 리듬을 유지할 수 있다. 첫 번째 생방송이 마지막 생방송이 될 수는 없다.

이밖에 타오바오 라이브, 틱톡, 콰이워치는 이전처럼 스타 라이브에 열중하지는 않았지만, 정책적, 트래픽적으로 지원한다.

다만, 업계 내에는 아직 머리로 인정받을 만한 전담 반품 전문 스타 아나운서가 한 명도 나오지 않았다.베이징 성엽의 출현은 업계에 깜짝 놀라움을 줄 수도 있고, 발표된 새로운 공장 브랜드일 수도 있다.


  • 관련 읽기

'일밤샤자'생방송 첫 쇼, 틱톡 천만급 왕홍은 왜 입사했나?

인터넷 마케팅
|
2022/4/18 11:34:00
3

생방송 반품 후반전, 타오바오 틱톡 서로 베끼기 작업

인터넷 마케팅
|
2022/4/18 11:17:00
7

생방송에서 그런 얘기를 좀 해볼게요.

인터넷 마케팅
|
2022/4/13 13:20:00
7

해남경해에서'2021년 경해시 시골 진흥 전자상거래 생방송'행사 개최

인터넷 마케팅
|
2021/12/9 0:05:00
48

의 류 브랜드 거래액 은 올해 '쌍 십일' 에 관심 이 있다.

인터넷 마케팅
|
2021/11/16 10:48:00
25
다음 문장을 읽다

欣赏Skate Like a Girl x 耐克联名 Dunk SB 鞋款预览

Skate Like a Girl x 耐克联名 Dunk SB 鞋款抢先预览是关于联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