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미래의 새로운 소매와 새로운 소비품의 배치는 온·오프라인에서 관심의 초점이다

2022/3/14 17:04:00 0

소비하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경제 질서가 재건되고 있다.소매업계는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아 파국을 다투어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아마존을 대표하는 업계 거물들도 새로운 시장 배경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판도를 시작하며 패션 분야 진출에 나섰다.럭셔리 스토어 온라인 스토어를 내놓은 데 이어 아마존은 지난해 월마트를 제치고 미국 최대 의류 판매사로 떠올랐다.올해는 오프라인 소매 움직임이 업계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오프라인 매장을 전복한 아마존은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외곽에 있는 글렌데일에 아마존의 첫 오프라인 매장을 약 2천787㎡ 규모로 연다.이 상점은 신흥 유명 브랜드의 남성복 여성복과 신발 액세서리를 전시할 것이다.그 가격은 절대 다수의 소비자들이 감당하는 범위 내에 있다.아마존 스토어 이름은'아마존 스타일'이며, 이사장은 시모나 바센이다.아마존은 상품 가격이 충분한 광범위한 소비자들을 커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Vasen은 전했다.아마존이 오프라인 소매업을 시도한 것도 이번이 처음은 아니며, 2015년 한 서점을 오픈한 아마존은 2017년 고급 상점인 홀 푸드를 인수했다.

아마존은 왜 오프라인 소매업무일 뿐인가?
Z시대가 다시 오프라인으로 돌아오고 있어요.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초고속 발전, 소비층의 교체는 오프라인 소매업무로 하여금 새로운 포위망을 뚫는 방식을 찾게 했다.국가통계국에 따르면 2020년 중국의 인터넷 소매액은 11.8조 위안으로 2019년에 비해 10.6% 증가했지만 성장 속도는 3년 연속 하락했다.2020년 실물 상품의 온라인 소매액이 역사적으로 중국 사회소비품 소매액의 4분의 1에 달하는 비율을 기록한 뒤 2021년 1~10월 온라인 소매 비중이 20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했다.오프라인 소매시장은 여전히 큰 점유율을 차지하는 가운데 오프라인 소비가 가져온 체험과 소셜 기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소비자들에게 더욱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개성 공유를 강조하며 카드 찍기를 즐기는 Z세대에게는 오프라인에서 이루지 못한 많은 수요를 채우고 있다.


공유와 체험감은 대체할 수 없다
  
오프라인 채널은 전통적인 점포 가치를 점차적으로 버리고 체험감으로 전환하고 있다. 대형 다품종 종합 서비스를 핵심으로 하는'첫 번째 매장 경제'든 상호작용 오락 체험을 위주로 하는 장면식 소비든 결국은 소비자의 현장 체험감을 강화하는 것이다.이제는 물건을 어떻게든 잠재 소비자의 눈앞에 두고 소비자의 주의를 끌겠다는 것이다.전자상거래가 쇼핑의 편리성을 높였지만 실제 체험의 느낌은 현재 단계에서 대체할 수 없다.


특히 새롭게 부상한 소비 브랜드는 2018년의 태동을 거치며 2019~2020년의 고속 성장을 거치면서 차세대 소비자의 브랜드가 새로운 성장 곡선을 탐색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오프라인으로 눈을 돌리고 있음을 알게 됐다.특히 한 무리의 인터넷 신소비 브랜드들이 플래시, 콘셉트점, 집합점 등 다양한 형식을 시도한 후에 마침내 단일 브랜드의 첫 번째 가게를 열었다.CBNDATA 소비소의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2020~2021년 첫 단일 브랜드 매장을 연 신규 소비 브랜드는 세끼 반, bosie, 바나나 인초내, ubras, 관하, 문헌, 사슴블루블루, 베이비케어 등을 포함해 온라인에서 시작한 품목별 헤드클래스급 브랜드도 하나씩 오프라인 신규 소매에 들어갔다.

온라인에서 출발한 브랜드로서 파초 내의 장점은 직통 사용자에 있다.그러나 폐단도 있다. 바로 브랜드가 온라인 점포만을 통해 사용자에게 뚜렷하고 입체적인 이미지 느낌을 주기 어렵다는 것이다.이러한 통찰에 따라 파초 안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브랜드의 지혜로운 착안점으로 정의하고 서로 다른 차원에서'기본형 재디자인'의 브랜드 이념을 표현했다.점포 선정에 있어 파초 안에는 대형 상초가 아니라 젊은이들에게 사랑받는 트렌드, 창의적인 브랜드와 인접해 있다.새로 유행하는 가게 디자인은 새로운 유입 능력을 강화했고 파초내 오프라인 사용자가 6청두를 넘어서는 것은 브랜드의 새로운 친구이다.다른 한편, 여러 브랜드의 심지 라벨을 넓혔는데 원단이 피부에 가깝고 편안하며 트렌디한 스타일과 풍부한 색채를 제외하고 10명 중 3명의 사용자가 파초 안의 과학기술 감각에 대해 인정했다.


신소비재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도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오프라인으로 되돌아와 소비자와 마주보고 있다.중고책방 다잡이는 중고 도서 판매를 위주로 순환경제를 주창하는 브랜드로, 중고책부터 오프라인 중고상품 매장까지 물고기를 많이 잡아 온상체+오프라인 체험을 하나로 합친다.온라인 체험: 프론트 데스크톱 콘텐츠 커뮤니티 + 백엔드 정밀 회수 시스템은 C2B2C 중고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오프라인 체험: 탐색식 매장 디자인+회수 모델과 관련된 재미있는 활동이 체험 부가가치를 형성한다.오프라인 점포는 상하이와 베이징 젊은이들이 모이는 곳으로 주로 젊은이들의 입점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판매 제품은 도서 외에도 중고 의류 등 종류가 추가됐고, 매장 내에는 중고 의류를 매치하는 개복 서비스, 카페, 오프라인 행사를 정기적으로 열어 이용자를 유치하고 체험감을 더할 계획이다.


 왜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소매로 복귀?
  
소비자 차원에서 전염병 발생 후 중국 소비자들은 현지 브랜드, 건강 이념, 천연 제품에 대한 수요가 끊임없이 증가했고 소비 지출은 대부분 패션 제품, 의류, 고급 스킨케어 제품과 전자 제품을 소비하는 데 썼다.이와 함께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가져온 새로운 온라인 쇼핑 모델은 전대미문의 편리함, 신속함, 그리고 가격 우위를 제공했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소비자들의 쇼핑 방식도 변화하고 있다.사용자 체험 구동 모델의 재구축과 운영 혁신은 관건이 된다. 예를 들어 아리의 카세트마선생 슈퍼마켓은 무인 수위, 핸드폰 스캔 결제, 컨베이어 벨트 시스템의 빠른 택배 포장을 먼저 실현했다.경동의 칠선생활점은 스마트 카트를 갖추고 차체 QR코드를 스캔하면 소비자가 카트와 바인딩을 완료해 팔찌를 통해 자동으로 따라갈 수 있다.과학기술+스마트한 체험감으로 인해 슈퍼마켓을 구경하는 것이 단조롭지 않고 신선함, 기술감이 가져온 감각적 체험은 많은 젊은이들을 충실한 팬덤으로 끌어들였다.


20세기 초에 파이언과 지몰은 에서 체험경제는 농업, 공업, 서비스업에 이어 네 번째 경제 성장점이라고 지적했다.오프라인 소매와 체험의 결합은 사용자로 하여금 구체적인 장소에서 브랜드와 관계를 맺는 데 시간을 쓰게 할 수 있다. 그 뒤에 더욱 깊은 목적은 그 어떠한 제품, 서비스 또는 체험 자체를 초월할 수 있는 것이다. 체험 자체가 가장 좋은 마케팅 방식이기 때문에 업계의 거물과 새로운 소비 브랜드는 모두 이 이치를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 관련 읽기

세계 시각: 면화 시세의 후속은 북반구의 파종 상황을 세심하게 주목해야 한다.

시장 특제
|
2022/3/14 10:20:00
0

시장 분석: 세관 데이터에 따르면 방직품 의류 수출 시장은 도전을 받을 것이다.

시장 특제
|
2022/3/10 11:26:00
181

국제 관찰: 미국 농업부는 전 세계 면화 소비량이 생산량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한다

시장 특제
|
2022/3/7 19:31:00
0

세계 시각: 국제 면화 산업 주간지 데이터에 주목

시장 특제
|
2022/3/7 14:10:00
0

데이터: 1-2월 전문시장경기지수 하락

시장 특제
|
2022/3/3 11:24:00
1
다음 문장을 읽다

跨境电商:服饰赛道未来依然是主导

SHEIN、Patpat们的成功能否被复制?面对多元的模式和打法,品牌如何找到自己的节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