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블랙테크놀로지" 속옷은 정말 보온인가 아니면 지능지수세인가

2024/12/26 21:38:00 0

속옷

기온이 떨어지면서 보온옷이 판매 절정기에 접어들면서 마스크팩, 근저복, 속열복......눈이 부시다.자체 발열, 원적외선, 그래핀은"과학기술과 독한 일"로 가득 차 있다.또 일부 상인들은 보온 속옷에'블랙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영하 40 ℃ 에서 입어도 춥지 않다고 공언했다.이러한"블랙 테크놀로지"는 도대체 정말 보온입니까, 아니면 아이큐세입니까?


"자발열" 속옷은"근거 없이 열을 생산"할 수 없다

인체는 그 주요 열원이다.

겨울철 보온 의류 시장에서 많은 밀착 속옷에는"자체 발열"기능이 표시되어 있는데, 의류 자체가 발열하여 인체를 난방할 수 있다고 한다.

  사실,에너지 보존의 법칙에 따르면 열량은 근거 없이 발생할 수 없다.모든"자발열"은 실제로 외력을 빌어 발열한다.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자가발열 속옷'은 대부분 섬유를 이용하여 흡습하여 열을 내는 원리, 즉옷을 입은 사람 자신의 수분을 흡수하여 발열 기능을 달성했다섬유가 수분을 흡수하면 섬유분자 중 친수기단이 물분자와 결합해 물분자의 운동에너지가 낮아져 열에너지로 전환돼 방출된다.

  북경그래핀기술연구원 원장, 재료학 박사 왕욱동은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자발열" 은 과장된 성분이 있다. 모든 열량은 열원이 필요하다. 인체는 보온 속옷의 주요 열원이다. 의류 자체가 다른 전열 전환 또는 전열의 구동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는 한"자발열"을 실현하기 어렵다.보온 속옷은 인체의 열을 더 크게 유지하고 이용하여 인체가 더 편안하고 더 오래 야외 작업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래핀''원적외선'재료 보온 원리 밝혀

  이 2년 동안 일부 보온 속옷은"원적외선","그래핀"등 과학 기술 재료를 함유하고 있다고 발표했는데, 한 네티즌은 그래핀 제품 1그램당 약 1000위안의 가치가 있으며, 만약 그래핀을 완전히 사용하여 보온 속옷을 만든다면 보수적으로 추정한 원가도 만 위안이 넘는다고 말했다.그러므로 몇백원짜리 가을옷과 가을바지에 첨가된 기본은 모두 진정한 그래핀이 아니다.이런 견해는 사실입니까?

  이에 대해 왕욱동은 네티즌들이 말하는 것은 순수 그래핀 제품이라고 해명했다.화방에 첨가된 그래핀은 매우 제한되어 있는데, 보편적으로 1000분의 1에서 1000분의 5이다.또한 동등한 품질 조건에서 그래핀 가격은 일반 서민들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으로 떨어졌다.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이 강조합니다.첨가 함량이 비교적 낮기 때문에, 그래핀 보온 속옷의 원가는 종종 그래핀 자체에 달려 있을 뿐만 아니라, 의류 원자재 섬유의 종류 및 그래핀과 융합된 제조 공정에 달려 있다.

그래핀은 탄소재료의 기본구조단위로서 나노재료로서 고강도, 높은 전도성과 우수한 열전도성능을 갖고있다.그래핀 섬유는 항균, 탈취, 자외선 차단 등의 기능을 갖춘 의류를 만들 수 있다.그래핀은 인체의 열을 흡수한 후 원적외선을 인체에 발사하는 기능,그래핀 보온 속옷의 작동 원리다.

  이밖에 전문가들은 원적외선방직품은 고효률의 보온재라고 소개했다.발열의 원리는 먼저 열을 흡입한 다음에 열을 방출하는 것이다.그것이 흡수하는 에너지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환경에서의 에너지이다. 례를 들면 해빛중의 가시광선, 적외선, 원적외선 등이다.

  ·다른 하나는 인체 자체에서 나오는 에너지다.원적외선 섬유는 에너지를 흡수한 후 이를 원적외선으로 변환하여 다시 인체로 복사하여 인체에 열을 공급한다.


전문가: 보온 속옷 분별 주의

과대 선전 및 세탁 횟수 제한

전문가들은 어떤 재질이든 흡습을 통해 열을 낼 수 있지만 정도에 차이가 있을 뿐이라고 조언한다.흡습발열내의를 선택할 때 일부 과장선전을 분별하는데 주의를 돌려야 하는외에정규 경로를 선택하여 구매하고, 보온 속옷도 세탁 횟수가 한정되어 있다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흡습 발열 속옷을 골라 구매할 때 상품 샹들리에 정보도 확인할 수 있고,기준에 도달한 보온속옷은 집행표준란에 FZ/T73036-2010"흡습발열니트속옷"기준에 부합된다고 명확히 표기한다.이 표준은 흡습 발열 성능에 대한 두 가지 지표를 제시합니다.

  ·최고 온도 상승치는 4.0 ℃ 보다 큽니다.

  ·30분 동안 평균 온도 상승치는 3.0 ℃ 보다 크다.

  습도가 포화되면 흡습 발열 원단은 더 이상 더 많은 열을 제공할 수 없다.

  왕욱동은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리론적으로 모든 제품은 수명이 있지만 흡습발열표준이 표시된이상 반드시 표준내에서 제품의 세탁차수를 한정했다.이미


  
"캐시미어 바지는 접착제로 붙여서 독이 있어요" 정말인가요?

  이 2년 동안 기모 바지도 사람들의 인기를 끌었지만 한 네티즌은 복합 기모의 보온 속옷 원단은 접착제로 붙여져 포름알데히드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독이 있는데 이는 또 어떻게 된 일인가?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복합"은 두가지 부동한 원단을 한데 합치는것으로서 흔히 볼수 있는 공예라고 소개했다."복합 기모"는 보통 일반 원단과 기모 처리된 폴리에스테르 섬유 (즉"폴리에스테르") 원단을 복합하여 코랄 벨벳, 라벨 벨벳, 스웨이드 벨벳과 유사한 질감을 형성하는 원단이다."복합 기모"의 관건은 사용하는 접착제에 있다. 원단의 복합은 일정한 부드러움을 보장하고,요소알데히드 수지, 포름알데히드 수지류 접착제는 경도가 높아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복합 원단의 접착은 열용접과 유교 두 종류를 많이 사용한다.폴리우레탄류 열용접은 의류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열용접으로 접착 강도가 높고 부드럽고 탄성이 좋으며 열에 강하고 물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포름알데히드를 방출하지 않아 안전기준에 부합한다.그러나 일부 공장들은 원가를 낮추기 위해 기름접착제를 사용하는데 기름접착제는 유기용제로 접착제를 용해한다.포름알데히드는 함유되지 않았지만 잔류한 휘발성유기용제는 인체건강에 잠재적위해를 초래할수 있으므로 소비자는 냄새를 통해 판별할수 있다. 만약 옷에서 코를 찌르는 냄새가 나면 구매하지 않거나 직접 반품하는것을 건의한다. 

(출처: CCTV 뉴스 위챗 공중번호)

  • 관련 읽기

방직의 빛 방직과학기술진보 1등상:"페기를 보물로 바꾸자", 인쇄페수처리 록색혁신

성공 사례
|
2024/12/25 19:36:00
38

일련의 혁신 성과 연구 개발 프로젝트 종결 검수

성공 사례
|
2024/12/25 19:29:00
0

방직의 빛 방직과학기술진보 1등상:"페기를 보물로 바꾸자", 인쇄페수처리 록색혁신

성공 사례
|
2024/12/24 19:53:00
0

금륜 신소재 과학기술 혁신 성과 가치 착지

성공 사례
|
2024/12/23 20:38:00
3

홍콩고궁문화박물관과 홍콩리대가 합작하여 중국방직예술센터를 설립하다

성공 사례
|
2024/12/20 21:32:00
55
다음 문장을 읽다

달리실크"절강성 5성급 관광쇼핑장소"평정

중앙경제공작회의는"소비를 대대적으로 진작시키고 투자효익을 제고하며 국내수요를 전방위적으로 확대"하는것을 래년 9대 중점임무의 으뜸으로 정했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