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토지시장 쟁점: 과출률이 13.5%로 낮아졌나요?
융자 축소된 토지 시장은 나날이 평온해지고 있다.
상하이 이거연구원의 데이터는 2019년 11월 말까지 전국 300성 토지시장 성교 건축 면적은 23억제곱미터로 2018년 동기보다 3.7%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11월 300성 공급 총량은 배틀됐지만, 연말에는 토지거래의 성수기였지만, 지난 11월 거래량과 지난해 연간 4.3억제곱미터의 차이를 고려해 이 기구는 올해 토지 거래규모가 작년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올해 11월 300성주택 용지 유출률은 13.5%로 2018년 15.8%보다 하락했다.
5월부터 중앙은행과 은보감회 등 부처가 잇따라 정책을 내놓고 신탁, 달러 빚 등 융자 루트가 크게 제한되어 은행이 개발대출에 대한 심사도 엄격해지고 있다.융자 경로가 긴축되는 상황에서 집기업들의 집짓책도 조정되고 있는 듯하다.
그러나 지난해와 비교하면 올해 토지 건물가격은 2396위안 / 제곱미터로 전년대비 14% 에 이른다는 점이다.또 일부 대형 집업업체들이 시장을 인수하고 재고를 대량으로 보충해 자금 체인에 신경 쓰지 않는 것 같다.
그렇다면 예년과 비교하면 올해 집기업은 정말 소심해졌을까?
땅값 이 고요하다
올해 토지시장을 두 단계로 나누면 상반기와 하반기 표현이 뚜렷하게 달라진다.
상하이 이거연구원의 통계에 따르면 상반기 300성 토지거래가 상대적으로 왕성하고, 월간 과액률이 10% 이상 유지되고, 4월 과액률이 20%를 넘어섰다.1월 외에 유박률은 모두 10% 이하의 저수준이다.
7월부터 토지 시장이 현저하게 온도가 떨어지고, 월도 과액률이 10% 이하로 급격히 떨어지고, 유박률은 10% 이상으로 올라갔다.
그 원인은 일련의 조정 정책의 출범에 있다.5월부터 중앙은행과 은보감회 등 부처들이 집기업융자 루트를 다루고 있다.7월 31일 열린 중앙정치국 회의는 “부동산 단기 경제를 자극하지 않는 수단”이라며 경제하행 시기마다 부동산 자극을 받을 전망이 깨졌다.
지방정부는 ‘ 전송후 타이트하게 ’ 라는 습관이 있고, 연말에는 종종 히트몬을 내놓는다.예를 들어 올해 11월, 토지공급 총건축 면적은 최근 3년간 최고봉에 이른다.“ 원인을 따지자면, 주로 연말에 공급 계획의 많은 도시들이 공급 속도를 높여 공급 규모의 폭발식 증가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
공급의 자극 아래 토지 거래 가격도 높아졌다.
올해 11월 300성 토지거래 단가가 2396위안/평방미터로 전년도 13.7% 상승한 수준도 여러 해 가장 높은 수준이다.이 같은 기관은 지난해 동기 대비 2차 도시 성찰 규모가 3퍼센트 증가하고 있으며, 반면 연내 시장의 열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도시가 양질의 공급을 늘렸으며, 베이징은 올해 몇 종 불한정가택지, 선전의 저택지 공급량이 작년 동기에 비해 뚜렷한 상승을 올리고 있다. 이는 올해 연내 시장의 평균 가격을 높였다.
베이징의 한 대형 주택업체 관계자는 21세기 경제에 따르면 지가가 상승한 또 다른 원인은 토지 양도 가격을 낮추는 데 있다.전체 과액률이 상대적으로 높지 않은 상황에서 토지거래가 균등한 가격을 기록하고 있다.
내년 토지시장의 추세에 대해 상하이 이거연구원은 2019년 12월 중앙경제업무회의가 재차 방주 불볶음을 계속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 집값 안정, 안정가, 안정 예정 ’ 을 고수하며 202020년 부동산 시장이 운행 기조를 정하고 있다.자금 측면에서 은보감회는 연말 부동산 융자 통계와 감측 체계를 완벽하게 하고 불법 행위를 엄하게 타격하고 부동산 융자 환경이 고도로 촉진될 것으로 보인다.‘ 돈촉 ’ 은 반드시 집기업이 토지를 가지고 있을 때 더욱 신중해지고, 내년 토지 시장의 열기는 아마 저위 운행이 계속될 것이다.
작은 집기업의 기회는 까마득하다.
융자 신정 앞에서 기업의 조정도 뚜렷하다.상하이 이거연구원은 수도꼭지 기업의 리듬을 4단계로 나눈다. 1~2월 전체의 표현이 비교적 담백하다. 3~5월 적극 적극 적납, 2분기 중후기 재귀성, 사계절도 용두방꼭지 기관차.
이 가운데 항대, 벽계원, 만과 등 10월~11월 전지 매출이 10강보다 가장 낮고, 용호, 화윤 등 그동안 상대적으로 적극적인 집기업도 사계절 투자를 늦추고 있다.국가 기업만이 상대적으로 적극적이다.
상하이이이거연구원은 2019년 1~11월 백강집기업이 신증점점점점점점점점폭이 8조4조4000억 원으로 2018년 동기 대비 5% 하락폭이 20%를 넘었다고 지적했다.
58 안거객부동산연구원은 이 방면에서 기업의 융자 난이도가 증가하는 데 영향을 미쳤다고 지적했다. 한편, 부동산 기업은 서너 선 이하 도시의 땅을 늦추고 위험을 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총체적으로 보면 집기업이 토지시장에서 이미 뚜렷한 이성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신중할 뿐만 아니라 땅왕도 크게 줄었다.
그러나 집기업이 분화된 국면이 여전히 변하지 않았다.올해 11월 신규 토박이 TOP20 을 모두 판매하는 TOP20, 그 순위가 고도로 일치하는 것으로 집계됐다.업계 중심지주로서 TOP20 집업기업을 판매하는 상품값은 총 5조4000억원에 육박하는 바이 집업의 나머지 80개 기업의 1.6배에 이른다.이 중 TOP10 의 부동산 기업이 신규 증가하는 것은 백강보다 43% 에 이른다.
중원 부동산 수석 분석사 장대위는 21세기 경제보도기자에 따르면 대지를 제외하고는 대형기업이 융자 중 우위에 있다고 밝혔다.시장이 계속 하행됨에 따라 이러한 우세는 더욱 두드러져 업종의 분화 국면이 갈수록 심각해지게 된다.
이와 함께 많은 기업들이 인수하는 방식을 통해 흙저장을 확보하는 방식은 재고 확충에 도움이 되고, 비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그러나 방콕 내부에서도 토박이 품질이 다르더라도 기업의 미래의 발전을 결정한다.
천재증권은 토적 저축의 품질을 ‘ 질 ’ 과 ‘ 양 ’ 으로 나누며 더 작은 차원으로 고려한다.‘ 질 ’ 은 주로 흙 저축된 포석에서 ‘ 량 ’ 은 주로 토적 저축량을 구현한다.이 기관은 12선 부동산 시장의 안정, 서4선 부동산 시장이 약화, 도시권 협동발전의 전제에서 12선 도시 및 핵심 도시를 심경하는 집기업이 더 큰 발전기회를 얻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 관련 읽기
- 지방 핫점 | 2019 긴 머리 국제 패션 연회는 원만하게 막을 내린다.
- 유행화 | 쿠웨이 일본 2020블랙 화이트 배색 All Star 100신발 시리즈 발표
- 즉시 뉴스 | 중국 패션 산업 기후 행동 대표단 인 COP25 주목
- DIY 생활 | 젊은이 취미 소비: 운동화 KOL "영향력
- 유행화 | 아슬즈 젤리틴 IIII 원년 화이트 배색 슈즈가 복각, 30주년 기념 기념
- 패션 브랜드 | MADNESS 2019 겨울 할인 시즌이 곧 열리고, 한시 혜택을 앞당겨 구입할 예정이다.
- 조류 풍향표 | Patagonia 새로운 재생 소재 Fleece 패딩 재킷 시리즈 상가
- 유행화 | Air Max 95 GS 기린 배색 신발이 노출돼 초원 센스?
- 즉시 뉴스 | New Blance 침권 사건 성공, 신백 륜들의 마지막 날이 다가왔다
- 패션 브랜드 | 일조 WTAPS X NBHD 2020 연명 시리즈 미리 보기
- 2019년 신방 판매나 16조 재혁신 고방기업 통합
- 국원 신탁 5단정 사업에'천둥밟기','성투신앙'이 어디에 안방되었는가?
- 구문 부츠 크리스 6 전신 클래식 블랙레드 테마 배색
- Off-White X AJ5 연명화 전신 카키 버전 최초 노출
- 푸마 엑스 RANDOMEVENT 새로운 연명 신발 시리즈가 곧 출전한다.
- 회사 이사 재무 총감 사퇴
- 2019년 방직 대종 상품 가격 등락
- 녕파시 방직 업계 연도 대회 및 협회 1회 3회 대회가 순조롭게 열리다
- 광동성 방직 공업 발전회사 가 강제 청산 을 진행하다
- 11월 공업의 이윤 증가는 마이너스 바뀐 방직업 이윤 감소 폭이 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