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기회: 중파 자유무역협정 업그레이드, 우리 나라 방방 기업이 새로운 기회

2019/5/9 13:45:00 9608

중국파키스탄자유무역협정관세국제관찰

                                                                     

     

지난 28일 중국 상무부 부장관 겸 국제무역협상 부대표는 유건화 파키스탄 주화대사 마소드 하리드 하리드는 《중화인민공화국 정부와 파키스탄 이슬람 공화국 정부는 《자유무역협정 》의 의정서를 개정했다.

‘ 의정서 ’ 가 발효된 후, 중파 양국 간 상호 영관세 상품의 세목수 비율은 이로부터 35% 에서 75% 로 점차 자유화 수준이 1배 이상 높아질 것이다.

의정서 내용이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 되다

의정서에 따르면 중측은 45% 의 세목을 협정 효율에 따라 즉시 관세를 취소하고, 30% 에 대한 세목은 각각 5년간 (세목은 15%), 10년 이내 (세목은 15%) 보다 15% 로 점차적으로 관세를 취소할 것이다.

바자도 45% 에 대한 세목은 협정 효력을 발효한 후 즉시 관세를 취소하고, 30% 에 대한 세목은 각각 7년간 (세목은 15%), 15년 이내 (세목은 15%) 에 비해 관세를 점차적으로 취소할 것이다.

또 양측은 각각 세목수 비율 5% 를 차지하는 다른 제품에 대해 20% 의 세금 인하를 실시할 방침이다.

상무부 국제경제무역관계사 관계자에 따르면 ‘의정서 ’는 약 400페이지, 서언과 6개 장절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무역 협정에 대한 화물 무역시장 진입 및 관세 감량표, 원산지 규칙, 무역 구제, 투자 등 내용은 업그레이드와 개정외에도 세관 협력 장절을 새로 늘렸다.

화물무역시장이 승진할 수 있는 것은 중바가 무역협정 제2단계 협상과 의정서 (의정서) 의 핵심 내용이다.

쌍방은 본래 무역 협정 기초에서 양국 간 관세 수준을 대폭 낮추어 양국 간 화물 무역 자유화를 더욱 확대할 것이다.

‘의정서 ’가 발효된 후 중파 양국 간 상호 제로 제로 관세 제품의 세목수 비율은 이로부터 35%로 점차 75% 증가하고 자유화 수준이 1배 이상 증가하고, 중파 양은 45%의 세목을 협정 발효한 후 즉시 관세를 취소할 것이다.

이 관계자는 중파가 무역협정 체결과 쌍무 무역 관계를 빠르게 발전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세관에 따르면 2018년 중바쌍 무역액은 190.8억 달러로 2006년 협정 실시 전 3.6배로 집계됐다.

우리 나라는 현재 파키스탄의 가장 큰 무역 파트너, 가장 큰 수입원국, 제3대 수출시장과 최대 투자원국이다.

파키스탄은 내가 남아시아 지역에서 두 번째 무역 파트너다.

중파 쌍방은 호혜 공승의 기초에서 각각 세목의 80% 의 제품에 관세 인하를 점령하고, 서로 주목하는 주요 수출품에 대해 충분히 고려할 것이다.

버스 측은 중점적으로 주목하는 기계 전기, 가구, 방직, 인비료, 유리 제품, 자동차 및 오토바이 부품 등 수출 우위 제품에 관세 감도.

중국은 바방에서 주목하는 면사, 가죽, 의류, 수산물, 견과류 등 수출 우위 제품들을 관세감량에 올려 준다.

구체적인 제품 관세 인하에 관세 인하에 관세 감양표에서 조회할 수 있다.

이 관계자는 중파 양측은 본래 무역협정 기초에서 관세 수준을 크게 낮추면서 양국 기업을 위해 서로의 시장을 더욱 유리한 조건을 확장하고 양측 경쟁력이 있는 제품을 상호 확대해 양자 무역을 더욱 균형 있게 발전시켜 양국 기업과 국민을 위해 더욱 실질적인 혜택과 복지를 가져올 것이라고 지적했다.

양국 간 관세 수준이 크게 낮아졌고, 투자와 생산능합을 한층 더 추진해 중국 기업들이 해외산업 배치와 더 좋은 조건을 제공하며 중파 경제 복도와 일대 건설을 촉진할 계획이다.

동시에 양국 간 무역 원가 가 감소 를 추진 중파 산업 사슬 융합 을 충분히 이용 한 양국 이 비교적 우세 한 기업 이 지역 과 글로벌 산업 사슬 의 경쟁력 을 강화 해 양국 경제 발전 을 촉진 했 다.

‘의정서 ’ 관련 규정에 따르면 ‘의정서 ’는 쌍방이 서면으로 내부 절차를 완수하는 30일부터 양측이 동의하는 기한이 발효될 것이다.

다음 단계는 각기 국내 법률 심사 절차를 이행하여 《의정서 》를 조속히 시행하도록 추진한다.

‘의정서 ’가 본격 발효되면 관련 부문은 ‘중국 자유무역구 서비스망 ’(fta.mofcom.gov.gov.cn)에서 문서를 발표하고 기업과 개인 조회 참고를 제공한다.

중파 방직 무역 개설

중국 파키스탄 자유무역협정은 중파 양국 경제 무역 협력의 전환점이며 중파 방직업 무역과 투자 협력의 새로운 장을 개시할 예정이다.

최근 몇 년 동안 ‘ 중파 경제 복도 ’ 가 중국 일대 일로로 발의한 기함 항목은 이미 단계적인 성과를 거두었으며, 예컨대 과다르항의 건설, 에너지 협력, 경제특구의 계획 등이다.

특히 중파는 무역협정에 서명한 후 파키스탄의 노동력 원가 우세하고 교통 운송 우세, 전력공급 개선, 시리즈 관세 혜택조건, 파키스탄은 파키스탄이 파키스탄투자건설소에서 양국 방직업의 상호 보완을 이룩한다.

한편'일대일로 '건설이 끊임없이 추진되면서 중국 방직업이 글로벌 레이아웃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특히'일대일로' 연선 국가와 지역의 투자 항목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중파 양국의 우정은 원만하고 파키스탄은 중국의 유일한 전천후 전략적 협력 파트너다.

양국 방직업의 협력을 강화하는 유리한 시기라는 전문가들이 있다.

파키스탄 총리는 이날 베이징에서 열린 파키스탄 중국무역과 투자포럼에 파키스탄 정부가 파키스탄에 투자하는 중국 기업에 편의 조건과 전력 지원을 제공하고 있는 중국 방직기업들이 파낙지생근을 바라고 있다.

또 파키스탄은 노동력 원가 유치 정책, 유럽연합의 자유무역협정, 경제개발구 등에서 독특한 장점을 갖고 있다고 바키스탄이 소개했다.

최근 들어 파키스탄 정부의 중시와 노력으로 국내 안보상황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면서 에너지 공급 능력도 현저하게 높아지고 위안화 결제 방식도 시행되기 시작했다.

     

     

  • 관련 읽기

올해 4월 중국 대외무역수출입 총액은 9조51억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무역 정보
|
2019/5/9 10:46:00
10230

제로 관세 비율이 75% 로 증가했다. 중파 자유무역협정 업그레이드, 우리나라 방방기업이 새로운 기회 를 맞이하다

무역 정보
|
2019/5/9 10:46:00
10387

면화 감산 가격 상승 인도 면사 업체 부상

무역 정보
|
2019/5/9 10:42:00
9501

멕시코는 높은 부분의 방직 속옷 수입 관세

무역 정보
|
2019/5/6 20:58:00
9851

정부 긴급 예보, 미국 가세 탈퇴, 일본 10연휴 영향 인도!

무역 정보
|
2019/4/29 21:10:00
11490
다음 문장을 읽다

라하벨은 7Ggg모회사 54.05% 를 2억으로 양도했다

2019년 5월 7일 저녁 상하이 라하벨 의류 지분 유한 회사 게시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