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장, 고부채, 고고재품, 해풍의 집'경자산 '은해?
해파란 집안을 얘기하면 젊은 소비자들이 코웃음을 칠 수도 있고, 그것은 ‘아빠 선배 ’의 옷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현재 남성복 업계에서는 해파란 집안이 선두에 앉은 채 다른 브랜드보다 훨씬 높았다.
2018년 상반기
파도의 집
영업 수입이 100억 1400만 위안을 이루고, 동기 대비 8.23% 증가하고, 상장회사 주주 순이익은 20.66억원으로 전년 대비 10.20% 증가했다.
… 에
의류 산업
더 늦춰지는 대환경 아래 해풍의 가문의 업적은 높은 성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바다의 고성장의 배후에는 우려가 있다.
반년보에 따르면 그 재고장부 잔액은 90억 2600억 위안에 달했으나 하락가준비는 2.02억 원으로 그 장부 잔액만 2.23% 로 동행보다 훨씬 낮았다.
해장 집안이 실적을 미화하기 위해 고의적으로 하락가를 마련한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사실상 해장 집안의 고재고는 이미 몇 년 연속 높은 곳에 머물면서 적지 않은 투자자들의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업계는 해장가의 독특한 가맹 패턴과 그가 제창한 경자산 모드 (경자산) 가 고재고 원인을 초래한 것으로 보편화되고 있다.
과연 해란의 가맹 패턴은 어떤 특징일까?'경자산 모드'는 또 어떤 위험을 가져올 것인가?
10억 위안의 보증금 (보증금) 의 아이디어를?
현재 해풍의 가맹 위주로 직영을 보좌하고 있다.
회사 단말단 매장 99% 이상이 가맹점으로 직영점이 1% 미만이다.
바다의 가문의 업적도 높아 수천 개의 가맹점의 공헌을 벗어날 수 없다.
반년보에 따르면 해풍의 가맹 패턴은 가맹상에게 가맹세를 받는 것이 아니라 가맹상들의 자작자금을 마련하고 공상세무등록 수속을 가맹점을 설립하게 한다.
가맹상들은 가맹점의 소유권, 해풍의 집은 매장의 내부관리를 맡았다.
한꺼번에 해파란 집도 채널이 있고, 선상선 아래 동가 전략을 취해 선상선 아래 가격전을 피했다.
그러나 《중국경제주간 》에 따르면 가맹비는 받지 않지만, 해풍의 가맹상들은 100만 위안의 보증금을 수취하고 5년 후 무이자 반환했다.
한편, 2014년 전 해파의 집은 가맹상에게 100만 위안의 보증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가맹상들은 해파의 집에서 5년간 누적 세금 전 이윤 100만 위안의 보저 보증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보저 제도는 2014년 취소됐다.
가맹상들에게 해장가의 가장 큰 흡인력은 가맹상과의 판매 결산으로 채택된 위탁 대리 모델이다.
해풍의 집들이 상품을 소유하는 소유권, 상품이 최종 판매를 실현한 뒤 가맹점과 해파의 집은 합의에 따라 회사의 영업수입을 결산하기로 약속했다.
상품이 팔리지 않는다면, 바다의 가맹상은 재고 체화 위험을 감당하지 않는다.
이런 가맹 패턴은 가맹상들이 재고 우려를 면제하고 수중의 자금이 넉넉한 상황에서 자연히 가맹할 수 있게 했다.
이런 가맹 패턴의 우월성, 해풍의 집들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2018년 상반기, 해장 가문 하강점 305개, 총 문점수는 6097개에 달했으며, 그중'해파의 집 '브랜드 문점은 4694개, 전국 31개 성으로 80% 이상의 현시가 깔려 동남아 해외 시장으로 확장됐다.
특히 4년 가까이 바다의 가맹점 수는 ‘급증 ’으로 형용할 수 있다. 2014년 2017년부터 2017년까지 ‘해파의 집 ’ 주 브랜드의 가맹점 및 백화점 총수는 각각 346개, 3511개, 429개, 444472개, 가맹상들이 낸 보증금은 10억 위안에 달할 수 있으며, 보증금 규모는 수십억원에 달할 수 있으며, 해해해의 집에서는 아무런 이자를 지불할 필요가 없다.
재무전문가들은 해풍의 집들이 규모가 이렇게 큰 보증금을 가지고 있는데, 이치에 따라 전문가정을 설립해야 하며, 가맹상들이 퇴출할 때 퇴출할 때 돌려주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중국경제주간 (中) 에 따르면, 가맹상들은 해장 (海) 의 집에서 보증금 설립을 여러 차례 요구하고 전용 전용 여부를 발표하고, 해장 (海) 의 가맹상들은 별로 대응하지 않았다고 한다.
경자산 모드
가맹상의 보증금을 던져 놓고 말하지 않으면 해풍의 가맹 패턴이 가져온 재고 문제는 중점이다.
가맹상들에게 그들은 물론 재고품 체불의 위험을 기피하는 것은 물론 100억, 10억 위안의 재고품은 바다 파손 토란으로, 재고품을 어떻게 옮겨 판매하는 위험? 산업 사슬에서 가장 낮은 공급상들이 ‘후반협 ’으로 떠올랐다.
해란의 집 공고에 따르면, 구매 코너는 주로 소매 도향의 외상 구매, 연합 개발, 체화상품 반품 및 2차 구매 패턴을 채택한다.
상품은 외상 구매를 위주로, 상품대금을 달마다 공급업체와 결산하여 구매 단의 자금을 줄이고, 해파의 가와 공급상과 공동 개발상품을, 회사는 시종 제품 디자인의 주도권을 장악하고, 공급상의 설계자원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으며, 해의 가와 공급업체가 체납 상품의 환불 조항을 체결할 수 있으며, 미품 위험을 감당하지 않는다.
재고품이 팔리지 않으면 진정으로 위험을 감당하는 것은 공급상이라는 것이다.
이것은 공급자에게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러나 현재 국내의 의류 생산공장은 수량이 매우 많은데, 생산설비와 생산효율은 거의 다르지 않아 생산된 옷의 품질도 그다지 큰 차이가 없다. 한 옷의 적액은 종종 디자인과 브랜드에 나타난다.
국내 남장업계의 선두로 산업사슬의 절대적인 말권을 장악하고 있다.
상술한 구매 방식과 가맹 방식을 통해 해장 집들이 판매체인 중 대량의 자금 수요를 수천수만의 가맹상과 공급업체에 분산했다. 임대 상과 판매는 가맹업체가 출자하고, 건설업체는 공급업체가 책임지고, 해파란 집안이 연기하는 것은 중개인 역할이다.
이와 함께 해장 가족은 제품 설계, 성복 생산, 운송 등 중간 에피소드백, 자체는 브랜드 홍보와 경영 관리를 담당해야 한다는 전형적인 경자산 운영이라고 할 수 있다.
경자산 모드 ’ 는 해장가의 빠른 확장과 재고 위험을 회피하는 관건이지만 그 폐단이 뻔하다.
재고 위험을 전가했지만, 해장가의 브랜드가 끊임없이 커지면서 공급업체가 출자할 수 있는 수천만 위안을 들여 물건을 받을 수 없었고, 해풍의 가택은 스스로 출자할 수밖에 없었다.
이 밖에 100억 위안에 가까운 재고물도 공급업체를 완전히 감당하기 어렵다.
신문에 따르면 해풍의 깃발이 회사 해일가도 미품 처리에 참여해 연체위험을 함께 감당하고 있다고 한다.
한꺼번에 해장가의 외상 구매 방식을 채택해 기업에 큰 부채를 가져왔다.
현재 해장가의 빚 중 대부분이 공급업체에 빚진 상품대금이 발생하면 상류에 문제가 생기거나 신뢰 위기가 발생하면 해장 집안의 자금 사슬이 큰 위험에 직면하게 된다.
그에 상응하는 위험 통제 조치가 있는지, 지금은 대외적으로 드러나지 않았다.
'빗나가다'의 젊은화?
경자산 패턴의 폐단이 브랜드와 경영전략에 더욱 전도되었다.
해고풍란의 집은 재고 위험을 상류의 공급업체에 넘겨 가맹상과 해파란 가맹상들이 플랫폼에서 부담하는 재고 압력이 작아 제품에 대한 체화에 민감해 소비자의 수요, 의류 질과 스타일을 무시할 수 있다.
해장 집안의 짙은'아저씨 바람'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꾸지람을 받고, 심지어'토미국패'로 불린다.
이 인상을 벗기 위해 해파란 집안에서'9억소녀의 꿈 '임 업데이트 모델을 불러 화문 광고계 여왕 허순영이 새로운 브랜드 대작을 만들기 위해 브랜드의 젊음을 실현하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이 젊은 전략은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실제로 해장가의 순이익 성장은 2014년 75.83%에서 올해 상반기 10.20%로 떨어졌다. 이윤 성장 공간이 압축되고 있다.
실적 상승 원인을 따지려면 마케팅에 있어서의 비용을 아끼지 않는다.
파도의 집
창시자 주건평의 브랜드 홍보 이념은 간단하다.'스타 대변인 +대량 광고'이다.
여러 해 전해의 집안이 중앙 TV에 투입된 광고는 토로됐지만 그 세뇌식 광고어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확실히 높였다.
감미로운 맛을 보니, 바다의 집은 광고 마케팅에 여력을 남기지 않고, 연예계와 글로벌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알기로는
파도의 집
2014년 오락 마케팅 포석부터 광고지출 비용이 매년 5억위안을 넘어 동기 7필 늑대, 구목왕의 5 ~10배, 올해 상반기 광고 홍보비는 3.2억원으로 전년 대비 30.73% 증가했다.
높은 광고비 지출에 비해 해파의 집은 올해 상반기 연발 지출이 불쌍한 0.32억원이며 72.41% 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0.18억 원이었다.
해풍의 가적 업적의 증가는 거의 광고로 부쉈다고 할 수 있다.
만약 해란의 집안이 진정으로 ‘ 젊음화 ’ 를 실현하겠다고 결심한다면, 광고만 중시하고 설계가 본말 부도될까? 해풍의 가들의 규모가 점점 확대되면서 ‘ 경자산 모드 ’ 가 기업의 발전에 적응할 수 있을까?
- 관련 읽기
- 수장 방송 | 의상 디자이너 기강은 패션계에 진출하는 것을 환영했다
- 지역 정책 | 티베트 60년 성취전: 티베트민 복장 융합 전통과 현대
- 신발 속달 | 李宁预警:上半年净利润率同比减半
- 설계 전방 | 인도 대외 무역 총국 은 오늘부터 면화 수출 한도 를 할당할 것 이다
- 구두시장 | 제이슨 &Nbsp
- 설계 전방 | 영국 6월 상점 가격이 상승하다
- 대회전 | '조르덴컵 '제6회 중국 운동장비 디자인 대회 초평 발표
- 조류 분석 | 실용 마스크
- 설계 전방 | 2011 중국 비즈니스 남장 발전 최고봉 포럼 은 곧 북경 에서 거행된다
- 설계 전방 | 아이돌 드라마 디자이너 진언정
- 소포제 는 방직 날염 업계 의 응용 이다
- 2018년 절강성 성인복 등 제품 감독 추출 결과 정보 발표
- 일본 의류 생산이 동남아시아 이전 의 관건 업무 를 가속화 시켜 중국 에 머물다
- 작은 아동복, 큰 세계, 상품망, 가장 잘 어울리는 아동복 골라줄게.
- 의상계 의 과학 기술 제어, 지능 복장 은 다음 미래 전사 가 될 것 이다
- 미국 소매의 거두 및 협회는 무역전 의류와 가구 판매에 반대한다
- 2018'대련컵 '국제 청년복 디자인 대회가 열렸다.
- 제2회 동방리금치파오 가인 대회가 시작됐다.
- 덕패 본부와 덕패 고문 인터뷰 회고
- 덕패 복주 지사 연합 창시자 진은 재취재 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