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도의사: 인터넷 세계에서 브랜드가 될 수 있을까?
육지 세계는 판덩이 지역으로 떨어져 있지만, 해양 세계는 수역이 연통하여 연결되어 있다.
육지세계부터 해양세계까지, 경영환경이 변했기 때문에 시장속성이 달라졌고, 우리가 먼저 조영광에게 묻는 것은 물성에 대한 이해이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한도막사의 전략 선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조영광은 인터넷에서 브랜드를 만들고, 2008년 2009년, 2009년 동안 인터넷에서 브랜드를 만들면 안 된다고 토론했다. 그땐 타오상도시가 없었기 때문에 타오보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당시 모두가 타오바오를 할 때 물건을 파는 것 같아서 인터넷에서 브랜드를 낼 수 없었다.
어떤 사람은 남의 외국을 보고 인터넷을 싸게 파는 것이라고 말한다.
인터넷에 있는 브랜드는 결국 선 아래 브랜드의 인터넷화 과정에 속해 인터넷상에서 자신의 브랜드가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2008년 전입니다.
"나중에 타오바오 상가가 나왔는데 타오바오 상가 와 타오바오바오의 차이는 어디 있었습니까? 그 때 타오바오 상성은 마일 마일드 (Mopping) 에서 품질이 있는 것을 토의해 인터넷에서 브랜드가 출시되었는데 2009년 타타오브랜드라는 개념이 생겨 이른바 첫 번째 브랜드가 나타났습니다.
이 개념은 예전에는 없었습니다. 브랜드를 타면 인터넷에서 나온 브랜드라는 뜻입니다. 선과 상관없습니다. 선 아래는 아닙니다.
조영광설.
2008년 4월 타오바오 상가가 성립되었는데, 당시 두 번째 창업한 조영광은 타오바오 미래의 전략 방향은 브랜드를 부식시켜 한도의가 처음으로 타오보상성에 진출했다.
이 선봉을 앞세워 한도의에게 그 후의 발전에 너무 많은 이득을 가져왔고 이는 이 전기상노병이 환경변화에 민감한 덕분이다.
있다
인터넷
세계에서 살아남은 기업가는 미시적 사고뿐 아니라 인터넷에 기반되는 거시적인 사유를 가져야 한다.
이것은 유변의 세계이기 때문에 변화 자체는 유동성에 가깝다.
2012 년 1월 타오바오 상가가'천고양이'로 이름을 올렸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한 타타오브랜드의 설법도 점점 받아들여졌지만 인터넷 업체들이 또 토론을 시작하면서 인터넷브랜드가 도대체 얼마나 커야 할까? 브랜드 천장이 얼마나 높은가?
조영광은 이어 “사실 우리가 오늘까지 하고 2014년 동안 전체 인터넷 시장은 증량 시장이 점점 통장 시장으로 변해 가며 증속적으로 완화되었다.
우리는 브랜드의 천장과 시장의 성숙도는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어 갈수록 성숙한 시장을 증명할 수 있다.
작년에 우리 의류 업계에서 가장 잘 만들어진 몇 개의 브랜드는 모두 이 천장을 느꼈다.
브랜드는 장래에 반드시 성장할 것이지만 증폭은 점점 느리고 점점 작아진다.
예를 들어 한도의장의 여장은 10억까지, 내년에는 11억, 12억, 12억, 더 이상 예전처럼 두 배로 성장하지 않는다면 천장이 나타날 수 있다는 뜻이다.
"남성복 때문에 남성복 천장도 그런가요?" 물어봐요.
상대적으로 남성복과 여복은 차이가 있고 남성복의 브랜드는 받아들여지는 높다.
온라인 남장의 단일브랜드 체량은 여장보다 커질 것 같다. 복제선 아래 전체 생태구조로 옮겨 올랐기 때문에 시장 세분만 더 깨졌을 뿐 본질적인 차이는 없을 것 같다. 조영광은 "선 아래는 여장도 많고 남성복이 적고, 예를 들면 100개 여장 브랜드가 10개에 해당한다"고 답했다.
남성복 브랜드
선상도 마찬가지다. 선상에는 500개의 여장 브랜드가 있고 50명의 남성복 브랜드에 대응해야 한다.
따라서 남성복 단일 브랜드의 천장이 더 높아질 수 있다. 예를 들면 선착남장은 200개까지 할 수 있으며, 선상에서는 20억이 된다.
어차피 비례 문제인데 이치는 똑같다.
아동복의 천장이 더 낮을 것이며, 전체 시장의 체량이 작기 때문에 단일 브랜드의 체량이 더 작기 때문이다.
시장 속성에 대한 인식은 조영광의 시장관을 구현했다.
이러한 관점은 반드시 옳지 않다. 왜냐하면 같은 정보에 대해 다른 해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마치 일본 학자 석정순의 시한시한부 말처럼 시장은 일종의 관념이고, 비사실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관념은 전략과 경영 활동을 지도하는 데 쓰이는 통용차 전 총재들이 생각하는 ‘ 경쟁은 일종의 신앙의 대결이며 일종의 진보적인 수단이다 ’ 고 간단히 말하자면 전략은 가설에 근거하는 것이다.
조영광은 “인터넷 브랜드의 천장이 얼마나 높을까? 처음 이 화제를 토론할 때, 100억 원이 넘는 브랜드가 많다고 말한다. 그 인터넷 브랜드 천장이 100억에 걸릴 수 있지 않을까? 토론하면서 실천하면서 인터넷에서 한 브랜드가 100억까지 할 가능성이 매우 작다는 것을 발견했다 ”고 말했다.
"말씀하시는 거예요.
의류 산업
아니면 모든 업종입니까?
"바로 옷이에요.
좁쌀은 100억까지 할 수 있을 것이다.
표준화된 제품과 비표준화 제품은 여전히 다르다. 우리가 토론하는 의상은 비표준화 제품이다. 그것은 매우 많은, 극도의 개인적인 요구를 가지고 있으며, 매우 많은 다른 위치를 형성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우리에게는 일계식, 한계식, 유럽식, 유럽식 의 위치도 있고, 디저트식, 선녀식의 위치도 있다.
인터넷의 시장은 더욱 잘 구분되기 때문에 선 아래 브랜드의 천장이 선상 브랜드보다 훨씬 높을 수 있으며 선상 브랜드의 천장이 크게 떨어지면 브랜드의 수량이 크게 증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천장이 낮아졌기 때문에 작은 브랜드가 등장한다.
사실상 조영광은 2008년부터 다양한 브랜드를 할 계획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다른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한 브랜드는 모든 자리를 차지할 수 없었지만, 언제쯤 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었고, 세 번째 브랜드를 만들 수 있었다.
그리고 2012년이 되면 내부 관리 체계가 점점 성숙해졌고, 조영광도 “작고 아름다움 ”이라는 이념을 제기하기 시작하는 ‘천인천면 ’ 플랫폼 발전 방향도 자주 언급돼 자브랜드를 할 때가 됐다.
하지만 2014년까지 한도의장의 브랜드 집단 전략이 개설돼 발육조직력이 필요한 시간을 제외하고는 시장의 속도가 완화되는 것은 전략 발력의 중요한 원인이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