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 전략 관리: 이윤 을 걸어 나가게 하지 마라
중국의 기업은 일반적으로 발전하는 세 단계를 경력한다.
1단계 —창업기.이 기간은 대략 3년에서 5년까지 이 기간에 두 개의 주요 문제가 잘 통제해야 한다. 그것은 바로 주영업무가 성숙한지 여부다. 고객 집단이 안정되지 여부다.이 단계에서 견딜 수 있는 관건은 온건한 현금 흐름이 필요하다.
두 번째 단계인 고속 발전의 성장기.이 단계에서 기업의 주요 임무는 업무의 고속성장과 자금 조정 능력을 보장하는 좋은 관제다.이 구간은 대략 5 년 정도 된다.국내 기업들은 2단계의 기회를 잡은 채 크게 강해지고 있다.우리는 3단의 시사로 이 시기에 성장한 기업을 형용할 수 있다: 창업 단계에 있을 때, 마치 한 단어가 쓴 ‘어젯밤 서풍이 시들어 벽수처럼 홀로 빌딩에 올라가 천애로를 바라고, 당신의 미래의 길이 어디인지 알 수 없다.이때 중요한 것은 업무능력을 안정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이 단계가 완성되면 기업은 2단계에 들어섰다. "옷띠가 점점 넓어지면 후회하지 않고, 이로 인해 초췌해지게 된다"고 말했다.이 단계에서는 여전히 잘하고 있다. 그렇다면 기업회에서 더 높은 플랫폼이 되었다. “문득 돌이켜보면 그 사람은 불잔처에 있다 ”며 기업이 성숙해졌다.
기업이 세 번째 단계인 전환기로 접어들었다.전환기에 기업의 성장률이 떨어졌다.오늘 중국 많은 기업들은 이미 세 번째 단계에 이르렀다.세 번째 단계에서 표현하는 특징은 무엇일까? 성장 감소, 이윤 유출이다.기업은 반드시 새로운 이윤원과 시장의 원천을 개척해야 한다.이때 표현의 특징은 매출 상승이 느리고 순이익 유출이 심각하다.그래서 오늘 중국 기업이 해결해야 할 근본적인 문제는 기업의 발전에 따른 규율을 따르고 시점과 적시에 바뀌는 것이다.
세계 유명 기업을 가로관찰하는 것은 아니다. IBM 이든 혜보든 15년부터 20년까지 한 번의 변혁을 겪어야 한다. 이번 변혁은 봉황네가 다시 날아오르거나, 풍광이 느리거나, 풍광이 사라지거나, 심지어 종적을 감추기도 한다.이 시기에 강백이 없어졌고 다이얼은 끊임없이 확장되었다.이런 전환기, 우리 중국 기업을 대조해 보면 세 가지 문제가 있다.
첫째 큰 문제는 우리 기업들이 자신의 창업과 성장장기적인 관성을 극복하고 많은 기업들이 후계자 이동을 앞둔 이 길을 걷고 있는 것이다.이들은 창업 단계의 방법으로 기업을 관리하고 있다는 이유다.이 전형적인 특징은 맹목적으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이런 기업들은 효과적인 성장을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확충을 고려한다.이런 확충은 자산, 자원에 대한 점유에 있다.그것들은 이것이 기업의 성장이라고 생각한다.우리가 지금 한 기업을 경영하는 데 관건은 무엇을 보느냐가 관건이 생산의 최대화를 추구하는 것이다.조방형 경영은 이미 기업의 수요에 맞지 않아 이미 시대의 발전을 따라갈 수 없다.정보시대는 재산의 축적을 예고하며 단지 자원을 차지하는 것이 아니라 출산보다 속도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성장 패턴이 바뀐다.
두 번째 문제는 기업 규모에 대한 오해다.규모만 추구하면 규모가 기업의 부담으로 바뀌고, 벌인 이윤은 자신의 규모를 청산하게 된다.따라서 기업은 ‘ 규모 ’ 의 두 글자를 다시 인식해야 한다.
세 번째 문제는 윗글에서 언급한 매출 문제다.기업가들은 모두 잘 아는 지표: 판매 이윤율.매각 100위안 중 얼마의 이윤을 실현할 수 있다는 얘기다.현재 중국은 높은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바로'고원가 시대 도래'이다.원자재가격 인상! 에너지 가격 인상! 노동력 원가 상승! 땅값도 상승! 고원가 시대가 도래한 이후 판매 순이익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이런 판매 순이익의 하락도 중국의 전체 기업 전체에 영향을 미쳤다.우리는 매우 뚜렷한 특징을 볼 수 있다. 오늘날 중국의 대부분 상장회사, 판매 이익은 7시 몇, 8시 몇, 모두 우리나라 GDP 보다 낮은 것은 우리나라 경제 성장률보다 낮은 것이다.이것은 충분히 설명한다.우리 기업은 스스로 재산을 창조하는 능력이 결코 강하지 않다.어떻게 이윤을 창출합니까?
매출상승과 동시에 동기의 비용 지출이 더 클 수 있다.매출 증가, 기업 규모가 확대되는 동시에 기업의 시스템 관리능력은 어울리지 않기 때문이다.일부 기업들은 맹목적으로 확충할 때 이익 추산을 하지 않고 지출은 이윤 유출만 더 빨라진다.
지출기업 통제력 부족으로 인한 실종은 기업이 운영하는 무질서성, 기업의 경영에 문제가 끊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매번 처음부터 한 번의 관리가 복제되지 않는다는 것이다.질서 있는 관리로 기업은 관리에 복제성이 있어 관리비용을 반드시 통제할 수 있다.둘째는 기업의 예비도가 부족하다.건강한 기업, 연말 이익보장은 효과적인 통제 시스템이다.기업의 통제 예제다. 기업이 이윤을 창출하는 것은 이익뿐만 아니라 기간 비용도 주목해야 한다.기업의 관리는 비용과 비용은 매출액, 지출은 원가와 비용이다.이 두 문제의 균형을 찾아야만 좋은 이윤의 균형을 얻을 수 있다.수입과 지출이 같은 중요한 것은 모두 기업의 이윤을 지탱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 관련 읽기
- 패션 아이템 | 특이한 믹스 세트가 필요도 없고 다르게 입어도 돼요.
- 성사 속보 | 'SAMPE 중국 2012년회 '재경에서 개최
- 지방 핫점 | 절강성 의류 수출 에 훈훈한 기미 가 나타나 성탄 용품 시장 이 향긋하다
- 패션 아이템 | 최정 한식 양복 코트 모두 추천할 만하다
- 매일 첫머리 | 미테스본웨이가 실적 허위 편집장이 위장된 것은 큰일이다.
- 시장 동향 | 국가 비축 면 검사 관련 문제 및 그 탐구
- 브랜드 건설 | 본토 브랜드 는 ‘ 걸어 나가라 ’ 는 더욱 광범위한 해외 시장 으로 통한다
- 재경 요문 | 전력국 은 전면적 인 전기 화 개조 를 마쳤다
- 여성집 | 패셔니스타가 알 수 있는 5가지 가죽 코디의 법칙
- 국내 데이터 | 9月我国服装出口微幅增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