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대일로 대 회 를 듣 고 방직 기업 의 대외 투자 판 도 를 그리다.
방직 업 은 중국 국민 경제 와 사회 발전의 중점 산업 이자 국제 합작 과 융합 발전의 우세 산업 이다. '해외 진출' 과 '일대일로' 제안 등 정책 추진 에 따라 방직 산업 은 계속 구조 전환 과 업 그 레이 드 를 심화 시 키 고 국제 화 발전 구 조 를 가속 화하 여 차별 화 발전 을 실현 했다.안 태 그룹, 가 린 저 등 을 중심 으로 한 방직 기업 들 은 베트남, 에티오피아, 파키스탄 등 '일대일로' 주변 국가 에 투자 함으로써 기업 의 경쟁 우 위 를 향상 시 켰 을 뿐만 아니 라 중국 방직 기업 의 대외 투자 판 도 를 더욱 확대 했다.
10 월 15 일 2021 중국 방직 업 '일대일로' 대회 현장 에 안 태 (덕 청) 패션 유한 공사 회장 겸 전 안 화 사장, 파키스탄 가 린 제 패션 유한 공사 천 염 사장 이 방직 기업 의 해외 무역 투자 의 귀중 한 경험 을 공유 하여 업계 동인 들 의 뜨 거 운 반응 을 불 러 일 으 켰 다.
안 태 그룹:
'쌍 순환' 제조 업 의 전환 계 기 를 파악 하 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에 중국 은 '더 블 사이클' 의 새로운 발전 구 도 를 구축 하 는 데 총 력 을 기울 이 고 있 으 며, 해외 시장 을 깊이 갈 고 있 는 안 태 그룹 은 국제 정세 에 대한 중국의 정확 한 파악 이자 국내 제조 업 전환 과 업그레이드 의 중요 한 계기 임 을 예민 하 게 인식 하고 있다.
전 안 화 안 태 (덕 청) 패션 유한 공사 회장 겸 사장 은 일찍 '해외 진출' 한 방직 기업 으로서 안 태 는 '일대일로' 건설 의 중요 한 주변 국가 인 베트남 (2005 년), 에티오피아 (2017 년) 에서 구 조 를 했 고 현재 경영 이 안정 적 이 고 규모 가 되 었 다 고 소개 했다.
전 안 화 는 베트남 과 에티오피아 에서 투 자 를 선택 한 이 유 는 이들 이 비슷 한 점 이 많 기 때 문 이 라 고 분석 했다. 예 를 들 어 양국 은 중국 노동 집약 형 제조 업 의 생산 능력 이전 을 맡 을 수 있 고 노동력 원가 가 낮 으 며 자원 이 풍부 하기 때문에 정 부 는 강력 한 혜택 정책 을 제공 할 수 있다.현재 베트남 의 시장 환경 은 이미 비교적 성숙 하고 산업 도 풍부 하 며 미래 에 에티오피아 시장 전망 도 매우 가관이다.
장기 적 으로 볼 때 '일대일로' 주변 에 공장 건설 에 투자 하 는 것 이 큰 장점 이 있다.현재 베트남 은 제조 업 이 날로 성숙 해 져 중요 한 국제 제조 센터 가 되 었 다.앞으로 에티오피아 가 베트남 과 마찬가지 로 국제 적 으로 중요 한 제조 업 의 중심 이 될 것 으로 예상 되 는 것 은 안 태 그룹 이 에티오피아 투 자 를 선택 한 중요 한 이유 다.
주목 할 점 은 국제시장 이 코로나 피해 가 심각 한 상황 에서 안 태 의 해외 공장 들 이 난국 에 빠 지지 않 고 국내의 방역 조 치 · 관리 수단 을 해외 생산 기지 에 도입 함으로써 안전 하고 안정 적 인 생산 생활 질 서 를 구축 했다 는 점 이다.
안 태가 대외 투자 에서 장기 적 으로 쌓 아 온 것 과 는 거리 가 멀다.안 태 는 현지 관리 간부 와 기술 핵심 을 육성 하 는 것 을 매우 중시 하고 튼튼한 직원 대 오 를 세 웠 으 며 전염병 상황 과 난리 시기 에 생산 과 경영 을 잘 안정 시 켜 위험 을 막 았 다.이 어 "인재 양성 과 인재 양성 에 투입 이 큰 것 처럼 보이 지만 필요 한 노선 은 기업 의 해외 시장 지속 가능 한 발전 에 유리 하 다" 고 덧 붙 였 다.
성과 와 함께 해외 투자 도 시급히 해결 해 야 할 어려움 이 많다 는 점 을 간과 할 수 없다.예 를 들 어 융자 난, 융자 비 싸 고 운송 원가 가 높 은 기업 등 이다.안 태 는 융자 난 제 를 해결 하려 면 한편 으로 는 외부 역량 에 의존 해 야 한다 고 주장 했다. 예 를 들 어 해외 투자 기업 에 전문 적 으로 서 비 스 를 제공 하 는 금융 기 구 를 설립 하거나 해외의 고정자 산 에 대해 일정한 비율의 할인 을 하여 담보 물 로 인정 해 야 한다.다른 한편, 기업 자체 에 의존 해 야 한다. 예 를 들 어 경영 방식 의 유연 한 장점 을 발휘 하고 엄격 한 재무 제 도 를 구축 하 며 규범 화 된 업무 절차 등 이다.산업 체인 의 불완전 문제 에 대해 공장 을 자체 건설 하고 현지 화 산업 건설 을 하 며 체인 을 보완 하거나 어려움 을 해결 하 는 방법 이다.
전 안 화 는 '일대일로' 제안, '쌍 순환' 등 일련의 중요 한 구조 에 대한 제 기 는 안 태 그룹의 발전 에 새로운 발전 방향 을 제공 했다 고 말 했다.안 태 는 바로 글로벌 화의 속 도 를 밟 고 기 회 를 잡 아 용감하게 해외 로 나 가 많은 세계 유명 의 류 브랜드 와 심도 있 는 합작 관 계 를 맺 었 다. 몇 년 동안 제품 이 유럽, 동남아 등 지역 에서 잘 팔 려 현대 화 된 대형 다 국적 기업 그룹 으로 발전 했다.
"국내 시장 도 유망 할 것" 이 라 고 전 안 화 는 그동안 안 태 의 업 무 는 산업 체인 상류 에 있 었 고 제품 부가 가치, 이윤율 및 가격 협상 권 도 낮 았 다 고 밝 혔 다.국내 전염병 상황 이 효과적으로 통 제 된 후에 안 태 는 발전 방향 을 재 조정 하고 새로운 발전 전략 을 제정 했다. 기 존의 업 무 를 공 고 히 하 는 동시에 국내 시장 을 대상 으로 하 는 제품, 예 를 들 어 홈 웨 어, 스포츠 속옷, 캐 주 얼 웨 어 등 과 중국 문화 속성 을 가 진 한 복 의 류 를 개발 하고 온라인 생방송 플랫폼 을 보조 하여 단말 채널 을 확대 했다.
가 린 걸:
'일대일로' 에 바짝 붙 어 투자 의 지속 가능성 을 실현 하 다.
'일대일로' 제안 이 제 기 된 이래 국제 경쟁 우 위 를 가 진 기업 들 은 더욱 주동 적 으로 국제 화 전략 구 조 를 실시 했다. 원료 에서 최종 제품 까지 대화 에서 심도 있 는 합작 까지 업 계 는 100 여 개 국가 와 지역 에 걸 쳐 전 세계 방직 산업 체인 의 심도 있 는 합작 과 공동 발전 을 추진 했다.
파키스탄 가 린 제 패션 유한 공사 진 연 사장 은 가 린 제 가 최근 에 '일대일로' 주변 국가 투자 인 파키스탄 에 착안 했다 고 소개 했다.2018 년 1 월 부터 파키스탄 라 호 르 에서 운 영 된 가 린 저 복장 은 3 년 간 의 노력 끝 에 최초 1 천명 규모 에서 3 천명 규모 로 확충 됐다.
2001 년 설립 된 가 린 저 는 기능 성 니 트 원단 과 기성복 개발 및 제조 에 전념 하 는 수출 형 기업 으로, 서비스 중 고 급 스 러 운 스포츠 아웃 도 어 브랜드 와 대형 패션 브랜드 를 주요 업무 로 하 는 것 으로 알려 졌 다.진 연 은 파키스탄 에서 방직품 기업 을 건설 하 는 것 은 가 린 걸 이 자신의 산업 구조 에서 고객 의 수 요 를 잘 만족 시 키 고 제품 경 쟁 력 을 향상 시 키 기 위 한 산업 구조 라 고 밝 혔 다.
특히 가 린 제 파키스탄 은 코로나 사태 기간 큰 충격 을 받 지 않 고 방역 통제 절차 규범 을 엄 격 히 집행 해 마스크 방 호복 제품 을 자체 생산 하고 대사관 과 파키스탄 정부의 지원 을 받 아 적시에 전원 백신 을 맞 는 등 방역 조 치 를 통 해 안정 적 이 고 질서 있 는 생산 을 유지 하고 있다.이 동시에 가 린 저 는 방역 의 사회 활동 에 적극적으로 뛰 어 들 었 고 파키스탄 의 총리 부, 주둔지 군, 현지 병원, 주변 민중 에 게 보호 용품 을 기부 했다.
중국 방직 업 일대일로 대 회 는 많은 중국 방직 기업 들 이 해외 구 조 를 하 겠 다 는 결심 을 굳 혔 다.가 린 걸 의 해외 투자 확대 계획 도 방직 일대일로 대회 에서 비롯 됐다.2019 년 초 가 린 저 에 투자 한 황 웨 이 궈 (黃 威 國) 후예 회장 은 2019 년 '일대일로' 정상 회의 에서 임 란 한 파키스탄 총 리 를 예방 하고 파키스탄 방직 산업 에 대한 대대적 인 투자 에 대한 총리 의 찬 사 를 받 았 으 며 내각 이 전폭 적 으로 지원 하 겠 다 는 약속 을 받 아 파키스탄 에 대한 대규모 투자 계획 을 가동 하기 로 했다.
천 옌 은 현재 이 기업 은 라 헬 에서 450 묘의 토 지 를 구 매 하여 수출 을 중심 으로 하 는 소형 방직 산업 군집 을 건설 할 계획 이 라 고 밝 혔 다.이 단 지 는 프로젝트 의 착지 만 을 위 한 것 이 아니 라 중국 표준 공단 의 벤 치마 킹 프로젝트 를 만들어 파키스탄 측 에 합격 공단 의 모델 을 보 여 주 는 동시에 해외 구 조 를 하려 는 중국 기업 들 에 게 파키스탄 의 건설 우 위 를 보 여 주 려 고 한다.
진연 은 파키스탄 에 투자 하 는 혜택 정책 을 한층 더 소개 했다.방직 은 파키스탄 의 중요 한 기간 산업 으로 방직품 수출 형 기업 은 특수 한 전기 료 와 천연가스 감면 대 우 를 받 고 수출 형 기업 소득세 우대 정책 은 수출 액 의 1% 세율 로 특수 경제 구 에 입주 하면 10 년 간 기업 소득 세 를 면제 하고 수입 설비 (신 설비 또는 중고 설비) 는 한꺼번에 수입 관 세 를 면제한다.그 밖 에 파키스탄 이 유럽 연합 에 수출 한 방직품 의 관세 면제 대우 와 중국의 자유 무역 협정 방직품 의 관세 면제 대우, 원단 은 아프리카 나 요르단 으로 수출 되 고 기성복 은 관 세 를 면제 하고 북 미 지역 에 들 어 갈 수 있 으 며 운송 거리 도 동아시아 에서 의 운송 경로 보다 훨씬 작다.
가장 드 문 것 은 파키스탄 이 중국 제조 업 체 의 투자 와 발전 을 매우 중시 한 다 는 점 이다.'일대일로' 제안 의 추진 에 따라 가 린 저 는 파키스탄 에서 자 리 를 잡 았 다. 앞으로 사회 적 책임 을 자신의 임무 로 삼 아 지속 가능 한 발전 이념 을 실천 하고 생산 과 경영 규 모 를 계속 확대 할 것 이다.
방직 기업 의 해외 구 조 는 정책 적 우 위 를 누 릴 뿐만 아니 라 융자 문제, 원가 가 높 은 문제 에 직면 하고 안정 적 이 고 날로 강해 지 는 조국 으로 중국 방직 기업 이 해외 투 자 를 하 는 튼튼한 배경 이다.
현재 중국 은 국내 대순환 을 주체 로 하고 국내 국제 쌍 순환 의 새로운 발전 구 조 를 열 었 다. 이 동시에 디지털 경제의 굴기, 온라인 생방송 등 새로운 마 케 팅 모델 이 날로 성숙 해 지면 서 제조 업 을 위주 로 하 는 방직 기업 에 새로운 발전 계 기 를 가 져 왔 다.제품 구조, 자원 배치, 전방위 협력 등 을 어떻게 진행 하 느 냐 가 미래 에 시급히 해결 해 야 할 새로운 과제 가 될 것 이다.
- 관련 읽기
- 복식 문화 | 디자인 혁신 리더, 보스 톤 은 중국 '10 대 기업 디자인 센터' 를 수상 했다.
- 복식 문화 | 디자인 혁신 리더, 보스 톤 은 중국 '10 대 기업 디자인 센터' 를 수상 했다.
- 패션 인물 | 18 명의 묘족 자수 홍보 대사 후보 에 오 른 중국 방직 비유 묘족 자수 홍보 대사 가 곧 발표 된다.
- 업종 주식 시장 | 화승 주식 (600156): 3 분기 순손실 3539.91 만 위안
- 업종 주식 시장 | 가 화 에너지 (600273): 3 분기 순이익 67.11% 증가
- 지방 핫점 | 야 오 쟈 파 촌 에서 가을 바 지 를 만 든 지 43 년 만 에 한 해 에 6000 여 만 개의 가을 바 지 를 팔 았 다.
- 즉시 뉴스 | 유 건 화: 남 충 의 롱 고치 실크 산업 깊이 조사 연구
- 시장 동향 | 국제 국내 면화 시장의 가격 변동 에 주목 하 다.
- 전시회 | “时尚荷花池 扬帆再出发”暨 2021AFC亚洲时尚品牌盛典华丽启幕
- 주문회 | 自在女性群像| AUM噢姆2021早冬系列
- 디자인 혁신 리더, 보스 톤 은 중국 '10 대 기업 디자인 센터' 를 수상 했다.
- 디자인 혁신 리더, 보스 톤 은 중국 '10 대 기업 디자인 센터' 를 수상 했다.
- 18 명의 묘족 자수 홍보 대사 후보 에 오 른 중국 방직 비유 묘족 자수 홍보 대사 가 곧 발표 된다.
- 화승 주식 (600156): 3 분기 순손실 3539.91 만 위안
- 가 화 에너지 (600273): 3 분기 순이익 67.11% 증가
- 야 오 쟈 파 촌 에서 가을 바 지 를 만 든 지 43 년 만 에 한 해 에 6000 여 만 개의 가을 바 지 를 팔 았 다.
- 유 건 화: 남 충 의 롱 고치 실크 산업 깊이 조사 연구
- 국제 국내 면화 시장의 가격 변동 에 주목 하 다.
- “时尚荷花池 扬帆再出发”暨 2021AFC亚洲时尚品牌盛典华丽启幕
- 自在女性群像| AUM噢姆2021早冬系列